슬로건 - 기업슬로건,좋은슬로건,환경슬로건,회사슬로건,병원슬로건/슬로건의 예


슬로건 - 기업슬로건,좋은슬로건,환경슬로건,회사슬로건,병원슬로건/슬로건의 예



슬로건 (slogan)표어 또는 모토. 설명
표어 또는 모토. 어원은 스코틀랜드인들이 위급할 때 내는 고함소리 <슬루어그게엄(sluaghghairm)>에서 왔지만 현재는 대중에게 특정한 행동을 유발시키는 선전문구를 말한다. 그러므로 슬로건은 간결·정서·적시·신기(新奇)·인상·반복성이 있고 외치기 쉬워야 한다. 오늘날에는 이것이 모든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특히 정치·스포츠·상업광고 영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의 하나로 되어 있다. 그러나 그 성격으로 보아 2개의 중요한 문제점을 안고 있다. 첫째, 대중의 이성이나 합리적 인식보다는 정서나 감성에 호소하는 경향이 있으며 가끔 대중의 비합리성을 사회적으로 증대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 둘째, 진리를 문제삼기보다도 은폐해버리는 경향이 있어 허위적인 것을 절대시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슬로건 - 기업슬로건,좋은슬로건,환경슬로건,회사슬로건,병원슬로건/슬로건의 예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